한양대 에리카캠퍼스, '지능형 로봇 교육과정 이수학생에 장학금' 전달

입력 2024-03-13 16:51  







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는 교내 제1 과학기술관에서 ‘지능형 로봇 마이크로디그리 이수증 수여 및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영문 지능형로봇학과장은 작년 하반기 동안 지능형 로봇 마이크로디그리 교육과정을 이수한 51명의 학생에게 장학금 총 1020만원과 사업단장 명의의 이수증을 수여했다.

한양대 ERICA 지능형 로봇 혁신융합대학 사업단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2021년부터 2027년 2월까지 총 6년간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 사업'에 선정됐다.

사업 주관대학인 한양대 ERICA를 비롯한 광운대, 국립부경대, 상명대, 영진전문대, 조선대, 한국 공대는 표준화된 양질의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운영하며 다양한 형태의 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지능형 로봇학과 마이크로 디그리는 학생별 맞춤형 교육을 위해 △수준별(초급/중급/고급) 전공 △로봇 계열 전공생을 위한 프로그래밍·로봇 기구·로봇 전장·로봇제어·로봇지능 교육과정 △비이공계 및 이공계 다른 전공 학생을 위한 로봇 디자인·건축 로봇 교육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마이크로 디그리 이수 방법은 분야별 교육과정에 해당하는 교과목을 공통과목과 선택과목을 포함해 12학점 이상을 이수하면 누구나 취득할 수 있다.

또 최대 3개의 마이크로전공을 이수할 수 있으며, 지능형 로봇 혁신융합대학 사업단으로부터 검토가 완료되면 이수증과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

지능형 로봇 초급(비이공계) 마이크로 디그리를 이수한 손주영 학생(커뮤니케이션디자인 학과 3학년)은 “비이공계 학생을 위한 지능형 로봇학과 비이공계 교육과정을 통해 로봇 분야에 성공적으로 도전해볼 수 있었다”라며 “최근 융합이 대세인 만큼 다른 학우들에게도 지능형 로봇 마이크로 디그리를 추천하고 싶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박태준 한양대 ERICA 지능형 로봇사업단장은 “마이크로 디그리를 이수한 학생들이 앞으로 사회에 나가서 첨단분야 핵심 인재로 인정받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능형 로봇의 전문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융합형 교육과정 설계와 경계 없는 교육콘텐츠 전파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능형 로봇 혁신융합대학 사업단은 첨단분야 혁신 인재 양성을 목표로 정규교과목 이외에도 다양한 비교과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각종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산=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